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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plicate

Unreal Engine과의 첫 만남

작성일
2021/08/15 10:50
분류
Unreal

친절함

Unity와는 다르게 게임의 기본적인 Boilerplate 코드들이 전부 Tamplate으로 존재한다. Unity가 3D 엔진이라면, Unreal은 게임을 위한 엔진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Editor 내부도 튜토리얼과 설명서로 가득 차 있어 친절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첫 Build 에러

처음에 Rider에서 그냥 ReBuild를 눌러보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왔다.
Couldn't find target rules file for target 'ProjectName' in rules assembly 'UE4Rules, Version=0.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null'.
그래서 Editor 에서 파일/새로운 C++ 클래스 를 눌러 빈 C++ 클래스를 추가해주니, 자동으로 sln이 생성되었다. 다시 Build 해보니 문제 없이 \Binaries\Win64 경로에 실행 파일이 생성되었다.
Build 종류와 설명
그러나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와 함께 게임은 실행되지 않았다. 컴파일만 되고 Resource Packaging 이 되지 못해 생기는 오류 같아 보인다. 결국, Editor에서 파일/프로젝트 패키지 메뉴를 이용해서 빌드하니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