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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게임 UX 고찰

작성일
2021/08/15 09:48
분류
Code Design
A: 주로쓰는 손 B: 주로 안쓰는 손
공통 관련 아이템: 순간이동 폭탄, 영혼 바꿔치기 룸스케일 (선 안꼬이기 위한 방향 표시) Walkabout Locomotion 스틱 B 버튼 누르는동안 화면 회전이 정지 World Rotator 경계 도착시 화면 회전이 정지, 일정량 이상 회전시 재개 멀미감소: FOV감소 옵션
클래식 (스틱B, 컨트롤러 방향/HMD방향/절대치) 팔 흔들어 달리기/빠르게 스틱 두번 기울여 달리기 멀미감소옵션 터널링 화면 흔들기 옵션 이동속도 조절
텔레포트 (스틱B 기울여 시작 후 방향 조절) 거리제한, 거리비례 쿨타임, 스틱B 뒤로 기울여 백스탭 멀미감소옵션 페이드아웃(잠깐~길게) 카메라 이동속도 조절(즉시~천천히, 화면 흔들기 옵션) 아바타 미리보기 들어가야 작동되는 미리보기 포탈생성
모션 (팔 움직임/HMD 상하진동 감지해 이동 또는 달리기, 컨트롤러 방향/HMD방향/절대치) 스틱B로 회피기동 멀미감소옵션 이동속도 조절 회피기동은 돌진과 동일 멀미옵션
뒤돌기 (스틱A 하단) 회전 (스틱A) 스냅턴 (각도, 페이드아웃, 카메라 이동속도) 소프트턴 (속도, 터널링, 화면 흔들기)
점프 (스틱A 클릭)
돌진 (스틱A 상단, 컨트롤러 방향/HMD방향) 터널링 화면 흔들기 옵션 페이드아웃 카메라 이동속도
플래시: 두부 B상단 분석 고글: 두부 A상단 야시경: 두부 상단 턱: 바이저 벗기 메디킷: A어깨 드론(펫) 꺼네기, 집어넣기 (평소에는 등에서 백팩같이 있음, 가방역할): B어깨 메뉴: 가슴 주무기1, 2: 좌측, 우측허리 (권총사이즈다가 꺼네 잡으면 멋지게 전개함) 주무기2: 우측 허리 투척물1, 2: 좌측, 우측가슴 퀵슬롯 1, 2, 3, 4: 배 특수능력1, 2: 메뉴버튼 염동력, 잡기, 획득: 그립 염동력 후 끌어당기기, 발사: 트리거 손, 멀티툴, 절단기, 키네시스 빔: A팔 지도, 인벤, 스킬, 임무 선택/보기: B팔/손바닥 채력, 에너지, 상태이상 표시: B손목